상업용 무료 카세트 테이프 목업 파일 모음 Free Cassette Tape Mockups

 개인 및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세트 테이프 목업 파일을 모아봤습니다. 워낙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라 목업 파일 찾기도 힘들었습니다.
 유행이 조금 지나긴 했지만 아직도 레트로 디자인이 많이 주목 받고 있더라구요. 카세트 테이프는 개인 굿즈같은 걸 만들 때 종종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목업 파일이기 때문에 모두 PSD파일(어도비 포토샵 파일)입니다. 스마트 오브젝트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밑에 >>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제가 확인했지만 혹시 모르니 사이트 별로 저작권 사항(License)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다운 받은 파일 자체를 재배포하거나 판매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카세트 테이프는 목업 파일이 별로 없어서 출처를 표기해야 하는 목업 파일도 있습니다. 제가 따로 명시해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Free for commercial use → 상업용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카세트 테이프를 정면에서 본 목업 파일입니다. 그림자 레이어가 분리되어 있어서 배경 변경 가능합니다. 라벨은 변경 가능하지만 카세트 테이프 본체의 색상(검정색 부분)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원하면 포토샵의 다른 기능을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파일입니다.

 카세트 테이프 정면 모습과 두 개가 같이 있는 모습 목업 파일입니다. 파일 열어서 맨 위에 있는 레이어를 삭제한 뒤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배경 레이어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것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카세트 자체 색상과 라벨을 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출처를 표기해야 한다고 하네요. 웹 또는 소셜 미디어에 사용한 경우 해당 웹 사이트 링크를 표기해야 하며, 인쇄물에 사용할 경우 “by Free-PSD-Templates.com”이나 “by MockupFree.co”라고 출처를 표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케이스와 나란히 함께 있는 카세트 테이프 목업 파일입니다. 케이스는 플라스틱에 종이 라벨이 붙은 형태인 것 같네요. 파일 열어서 맨 위의 레이어를 삭제한 뒤에 케이스 커버와 카세트 테이프에 디자인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색상은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 변경 가능합니다. 퀄리티가 좋은 목업 파일이네요. 다양한 각도의 이미지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이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세트 테이프는 이제 사용하는 곳이 별로 없어서 무료 목업 파일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거의 다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파일이더라구요. 본체가 투명한 것도 찾아봤는데 유료밖에 없었습니다. 중요한 프로젝트라면 그냥 유료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파일이 몇 가지 안 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