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hop으로 이미지의 원근감(투시) 없애기 - ️Remove Perspective Distortions

포토샵으로 이미지의 원근감을 없애서 해당 면을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의 이미지를 얻는 방법입니다.

사진이 약간 삐뚤어졌거나 특정 면의 그래픽을 얻고 싶을 때, 또는 종이를 스캔할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Adobe Photoshop How to Remove Perspective Distortions Using Geometry in Camera Raw Filter

포토샵 CC 2023 버전을 사용합니다. 한글판을 사용하고 있는데 영어 메뉴 이름도 적어놓았어요.

픽사베이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저는 상자의 윗면을 따오고 싶습니다. 그럼 이미지의 원근감을 없애야 하는데요.

우선 수평선과 수직선의 구분이 쉽도록 이미지를 돌려줍니다. 가로 세로 각도가 애매하게 비슷하면 포토샵이 둘 다 수평선으로 인식하거나 수직선으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기능을 사용해보시면 무슨 뜻인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예시 이미지와 달리 원근감이 심하지 않은 이미지라면 이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필터 - Camera Raw 필터]로 들어갑니다.
[Filter - Camera Raw Filter]

사이드바 메뉴 중에 '도형(Geometry)'을 선택하고 Upright를 오른쪽 끝에 있는 사용자 정의로 설정합니다.

그럼 이미지에 가이드 선을 그을 수 있습니다. 각 꼭짓점을 클릭해서 투시 선을 그려주면 됩니다. 초록색은 수평선, 분홍색은 수직선으로 인식됩니다.

가이드 선 긋는 과정 - 면 모서리에 맞추어 선을 그립니다.

그은 선은 계속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원근감이 사라졌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하고 원하는 부분만 자르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합성이기 때문에 왜곡이 약간 티 날 수 있으나, 살짝 삐뚤어진 사진 정도는 티 나지 않게 보정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