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화장품 패키지 목업 파일 14가지 다운로드 Free Cosmetic Mockups

 개인 및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목업 파일을 모아봤습니다. 공모전 시제품 예시를 들거나 패키지 디자인을 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튜브, 스포이드, 플라스틱 병 등 다양하게 모았습니다.
 제가 직접 다운 받아서 확인을 한 링크들입니다. 회원가입이나 구독이 필요 없는 사이트만 모았습니다. 파일은 모두 어도비 포토샵 파일(.psd)입니다. 목업 파일 사용 시, 레이어 이름을 잘 보도록 합시다.


 이미지 밑에 >>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제가 확인했지만 혹시 모르니 사이트 별로 저작권 사항(License)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README.txt 등)에 저작권이 쓰여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운 받은 파일 자체를 재배포하거나 판매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Free for commercial use → 상업용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Free Cosmetic Tube Mockup

 튜브 형태의 화장품 목업 파일입니다. 약간 치약처럼 잘 구겨지는 재질의 튜브 제품입니다. 눕혀 있는 이미지, 벽에 기대져 있는 이미지, 세워져 있는 이미지가 따로 있습니다. 튜브(본체) 색상과 뚜껑 색(Cap Color) 배경색 모두 레이어가 따로 있기 때문에 변경 가능합니다.



 튜브 형태 화장품 여러 개와 박스 하나가 같이 세워져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제품과 제품 밑의 받침대, 배경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품 위치는 변경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파일 정보에 3 shots/angles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열어보면 2가지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아마 실수로 누락한 게 아닐까 싶네요. 그래도 무료로 올려주는 것에 감사하도록 합시다.


>>Free tube & box mockup

 튜브와 박스가 같이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정면 이미지와 사선 이미지가 있습니다. 밑에 있는 나무 받침대는 다른 이미지를 넣어서 재질을 바꿀 수 있으며 색상 변경 가능합니다. 배경색도 변경 가능합니다.


>>Free Cosmetics Cream Tube

 튜브 두 개가 나뭇잎 장식과 함께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맨 위에 있는 CREDIT 레이어를 삭제한 뒤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뭇잎은 삭제 가능하며 배경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근데 배경은 다른 색으로 하면 제품 가장자리에 보일 듯 말 듯한 하얀 선이 생겨서 어색합니다. 파스텔톤이나 하얀색, 밝은 회색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Free Cosmetics Mockup

 펌프 형태와 튜브 형태가 함께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펌프 용기(갈색 부분)가 반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보이는데 색상 변경 가능합니다. 배경 변경 가능하며 그림자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Free Liquid Soap Bottle Mockup

 액체 비누 병이라고 되어 있는데 펌프 형태의 바디 워시나 샴푸 목업 파일로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약간 손 세정제나 손 소독제같기도 하고요. 배경 변경 가능합니다.


>>Free Cosmetic Mockup Demo Pack

  반투명한 플라스틱 병, 스포이드, 펌프 형태의 제품 용기를 다양한 각도로 촬영한 목업 파일입니다. 파일을 다운 받으면 'Scene 01.psd'이런게 위의 왼쪽 이미지들처럼 촬영한 듯한 파일이고 'Items.psd'는 맨 오른쪽에 있는 것처럼 제품 용기 사진과 소품 이미지를 따로 정리해 놓은 파일입니다. 물체들 모두 따로 편집할 수 있고 위치를 옮기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건 레이어가 두 개밖에 없어서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 double click to edit'레이어가 있으니 잘 확인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병 색은 변경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색상이 있다면 포토샵의 다른 기능을 사용해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Free dropper bottle mockup

 스포이드 형태의 병과 박스가 함께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스포이드가 열려 있는 이미지도 있습니다. 이런 용기 형태를 뭐라고 하는지 몰라서 계속 스포이드 형태라고 하고 있는데 영어로는 'dropper'라고 하나 보네요.
 제품 용기 색상과 받침대인 돌은 이미지이기 때문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벨만 변경 가능한 목업 파일같네요.


>>Free cosmetic bottles mockup

 일반 플라스틱 병과 펌프 형태의 화장품 목업 파일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에는 패키지 박스도 함께 있습니다. 박스들 위에 디스플레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박스와 배경 색상 변경 가능합니다. 위치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Free cosmetic bottles mockup

 일반 플라스틱 병 형태의 화장품 목업입니다. 두 개가 눕혀 있는 상태입니다. 제품 색, 배경 색 모두 자유롭게 변경 가능합니다. 위치는 옮길 수 없습니다.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Free ceramic bottle mockup

 세라믹 재질 용기 목업 파일입니다. 약간 종이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병에 재질이 있어서 친환경 제품 느낌이네요. 약간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시리즈가 생각납니다. 용기 색상과 뚜껑 색상 변경 가능합니다. 배경도 변경 가능해요.


>>Free Cosmetic Container Mockup Pack

 다양한 화장품 용기가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모두 정면에서 본 모습니다. 튜브, 크림 단지, 샴푸, 향수, 플라스틱 튜브, 스프레이, 선크림, 둥근 형태의 용기, 펌프형 용기가 있네요. (레이어에 써 있는 용기 이름을 참고했습니다)
 파일을 열면 하얀 이미지가 나와서 당황할 수 있는데, 맨 위의 'Delete This Layer'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제품이 모두 모아져 있는데 하나씩 사용 가능합니다. 레이어를 보면 파일에서 편집 가능한 것도 있고 스마트 레이어로 되어 있어서 더블클릭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 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다 따로 편집 가능하고 위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 보면 색상 고정처럼 보이는데 제품 색상 변경 가능합니다.


>>Free – Cosmetics Containers Mockup

 단지 형태의 크림 용기 목업 파일입니다. 모양이 아이크림 용기같네요. 용기만 있는 것과 상자가 함께 있는 목업 파일이 있습니다. 상자 색과 배경 변경 가능합니다. 용기 뚜껑 부분 색상도 변경 가능한데 너무 어두운 색이나 너무 밝은 색으로 하면 빛 레이어가 묻히니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Free cosmetic box with jar mockup

 단지 형태의 크림 용기와 패키지 박스 목업 파일입니다. 배경 색 변경 가능하고 용기와 박스를 분리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단지는 유리 재질이고 뚜껑은 금속 재질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볼 수 있는 크림 모양이네요. 촬영 각도가 적절해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양을 찾아서 적절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