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핀 버튼 목업 파일 5가지 모음 Free Pin Button Badge Mockups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핀 버튼 목업 파일을 찾아보았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나 연예인의 굿즈 혹은 자신의 디자인을 이용해서 핀 버튼을 만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핀 버튼은 가방에 달거나 개인 소장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제작하기 전에 목업 파일을 통해 크기나 전체적인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목업 파일은 PSD파일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 버전이 CS6 이상이면 열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스마트 오브젝트가 적용되어 있으니 변경해야 할 부분을 더블 클릭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위에 >>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모두 회원가입이나 구독이 필요 없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별로 저작권 사항(License)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다운 받은 파일 자체를 재배포하거나 판매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Free for commercial use → 상업용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Psd Button Badge Pin Mock-Up

 핀 버튼 하나가 놓여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pin'그룹 레이어를 열어서 'PUT YOUR DESIGN HERE'에 본인이 만든 디자인을 넣으시면 됩니다. 더블 클릭하시면 해당 레이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핀 버튼에 비치는 빛이 약간 어색해 보일 수 있는데요. 레이어 중에 'glare'그룹에 있는 레이어들을 조절하시면 자연스러워 집니다. 레이어 눈을 껐다 켰다 하시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제품 레이어와 그림자 레이어, 배경 레이어가 모두 따로 있기 때문에 배경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Free Pin Button Badge Mockup

 뒷모습이 함께 있는 핀 버튼 목업 파일입니다. 핀 버튼은 대부분 뒷면의 금속이 은색인데 이 파일의 경우 금속의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금속 색상은 레이어 중에 'COLORS'그룹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DESIGN'그룹에 본인 디자인을 적용하시면 되며, 배경은 따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변경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몇 초를 기다리라는 문구가 뜹니다. 몇 초 기다리신 후에 뜨는 'Download' 버튼을 누르셔야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Free Realistic Pin Button Badge Mockup PSD

 실제 핀 버튼과 비슷한 느낌의 목업 파일입니다. 사진을 이용한 목업 파일같습니다. 핀 버튼의 앞면과 뒷면이 함께 보이는 파일입니다.
 파일 열어서 맨 위에 있는 레이어를 삭제한 뒤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Place Badge Design'레이어를 더블 클릭해서 본인 디자인을 넣으시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배지의 색상도 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이름을 잘 읽어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배경은 따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나무 질감은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Free pin button mockup

 여러 각도로 있는 핀 버튼 목업 파일입니다. 이 파일도 금속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금속 색상은 'Metal color'레이어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배경은 자유롭게 변경 가능합니다. 'Back color'레이어는 핀 버튼 뒷모습의 가장자리에 살짝 보이는 색상을 말합니다. 잊지 말고 변경하셔야 합니다.
 배지의 정면이 잘 나와 있기 때문에 4번째 이미지처럼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해서 디자인 여러 개를 한 번에 보여줄 때 사용하기 좋아 보이네요. 핀 버튼 디자인의 경우 뒷면을 보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앞면만 여러 개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Pin Button Badges Mockup, Two Size

 크기가 다른 핀 버튼 두 가지가 있는 목업 파일입니다. 여러 종류를 제작할 때 사용하기 좋을 것 같네요. 맨 위에 있는 레이어를 삭제한 뒤에 사용하세요. 'Mockup'레이어 그룹에 들어가서 디자인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배경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금속 색상을 따로 변경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로그인을 하지 않은 사용자는 하루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파일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하루에 3개 정도인 것 같으니 다운 받으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사진 촬영보다는 그래픽 작업으로 만든 파일이라 그런지 모두 배경 변경이 자유롭습니다. 금속 색상의 경우 소량 제작을 하는 분들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보통은 은색만을 사용하니까요.
 핀 버튼을 판매해야 하거나 미리 디자인을 보고 싶은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