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크리스마스 패턴(벡터) 모음 Free Christmas Patterns Vector

 2020년 새해를 맞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이네요. 몇 주 전부터 유튜브 추천 영상에 캐롤송이 계속 올라오길래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패턴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모두 벡터 이미지이고, 개인 및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패턴들입니다. 저작권에 대해 제가 확인하고 올리는 것이지만, 확실히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 주세요.
 Free for commercial use → 상업용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글 아래쪽에 니트 패턴만 모아 놓았습니다.
 이미지 위에 있는 링크에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오며, 이미지 밑에 파일 확장자를 적어 놓았습니다. AI파일과 EPS파일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열 수 있습니다. PAT파일은 포토샵에서 패턴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추가하면 됩니다. JPG나 PNG 파일이 함께 있기도 합니다. 어도비 프로그램 말고도 잉크스케이프, 클립 스튜디오 등 해당 파일을 열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JPG와 PNG파일의 포함 여부는 적어 놓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EPS파일의 경우 일러스트레이터의 버전이 낮으면 열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파일 자체를 재배포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만 다운로드 하세요.

※패턴의 일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수정 방법
 애초에 수정할 수 있게 만든 파일도 있지만, 아마 패턴을 그대로 사용하도록 만들어 놓았을 텐데요. 일러스트레이터 상단 메뉴에서 Object - Expend하신 뒤에 Ungroup과 Release Clipping Mask를 반복하시면 벡터 이미지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색을 변경하거나 일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Christmas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흰색 배경에 짙은 붉은색으로 일러스트가 있는 패턴입니다. 장갑, 트리, 눈사람, 나뭇잎, 종, 눈꽃, 사슴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너무 여러가지가 섞여 있는데 장갑이 좀 튀네요. 사이트 들어가시면 확대된 이미지도 볼 수 있는데 눈사람이 귀엽습니다. 일부만 사용하셔도 예쁠 것 같네요.
 글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EPS파일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로 열 수 있습니다.

>>Christmas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남색 배경에 금색, 은색, 여러 색으로 꾸며진 트리가 있는 패턴입니다. 색 배합이 예뻐서 사용하기 좋겠네요. 금색(엄밀히 말하면 진한 노란색) 부분이 실제로 금 재질이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밑의 패턴이랑 세트인 것 같네요.

>>Christmas Tree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위와 비슷하지만 색과 트리의 패턴이 다르고, 눈송이가 함께 있는 패턴입니다. 여기는 흰색 배경에 흰색, 남색, 샴페인색, 회색, 줄무늬 트리가 있네요. 눈송이들이 함께 있으니까 더 예쁜 것 같습니다. 남색과 샴페인색은 정말 잘 어울리네요.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패턴입니다.

>>Pattern Christmas Tree Vector

 확장자: AI, EPS
 트리를 위주로 눈꽃, 지팡이, 양말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는 패턴입니다. 흰색 배경에 붉은색과 초록색을 함께 사용해서 크리스마스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트리의 나뭇잎 모양을 표현하지 않고 삼각형 모양으로 그려서, 트리만 보면 심플한데요. 주변에 작은 이미지를 많이 넣어서 화려하게 완성했네요. 여러 곳에 사용하기 좋은 패턴입니다.

>>New Year Colorful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초록색이 주로 사용된 패턴입니다. 초록색 배경에 트리와 종, 사탕, 지팡이, 양말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양말에는 눈꽃 장식이 그려져 있네요. 색을 약간 변경해서 사용해도 예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초록색은 좀 부담스럽네요.

>>New Year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노란색 배경에 리스와 루돌프 얼굴이 그려져 있는 패턴입니다. 동그란 과녁같은 건 아마 트리 장식에 사용되는 구슬인 것 같네요. 문양 때문에 처음엔 뭔가 했어요. 배경색이 너무 밝아서 색을 바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ew Year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위에 사용된 루돌프 일러스트가 사용된 패턴입니다. 이번엔 루돌프와 산타 모자, 사탕, 트리 장식 구슬이 사용되었습니다. 구슬이 위의 패턴과 다른게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볼이네요. 붉은색 바탕에 흰색으로 그려져 있어서 딱 크리스마스라는 느낌을 줍니다. 산타 모자가 정말 귀엽습니다.

>>Free Christmas Toys Illustration Vector Pattern

 확장자: AI, EPS
 약간 엉성한 트리와 장갑, 별, 구슬 등의 트리 장식이 그려진 패턴입니다. 배경색이 총 4가지입니다. 미국 동화책에서 많이 본 일러스트 느낌이네요. 개성적인 일러스트입니다. 중간에 웬 악마의 열매가 있기도 하고요.ㅋㅋ

>>Free Christmas Vector Seamless Pattern

확장자: AI, EPS
 위의 일러스트와 같은 디자이너가 제작한 패턴입니다. 산타 얼굴, 트리, 쿠키, 양말, 구슬, 선물 상자, 지팡이, 작은 조명이 그려져 있네요. 이것도 배경색이 4가지입니다. 진저 쿠키가 너무 귀엽네요.

>>Christmas Presents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선물 상자와 눈꽃이 함께 있는 패턴입니다. 상자 모양이 직사각형이 아니라 약간 삐뚤어진 사각형이라서 장난스럽고 귀엽습니다. 회색 배경에 남색, 금색, 흰색이 사용되었네요. 같은 모양을 반복해서 배치했는데도 위화감 없이 예쁘네요.

>>Snowflake Pattern Vector

 확장자: AI, EPS
 회색, 하늘색, 짙은 민트색, 붉은색 육각형 패턴에 눈꽃이 그려진 패턴입니다. 개인적으로 배경색이 조금 아쉬운 패턴이네요. 육각형 배열이 약간 삐뚤어져 보이기도 하고요. 살짝 수정한 뒤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 처음에 설명했지만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패턴을 분리해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Winter Paints Pattern Vector

확장자: AI, EPS
 하얀 배경에 하늘색을 사용한 패턴입니다. 눈꽃과 사슴, 나무 아이콘과 나무 열매가 있네요. 색이 노란색이긴 한데 열매는 아마 크리스마스 장식에 많이 사용되는 호랑가시나무겠네요. 크리스마스라고 하면 붉은색과 초록색을 많이 떠올리지만 겨울을 상징하는 이런 하늘색 패턴도 정말 예쁩니다.

>>3 Christmas Seamless Patterns

 이제부터 니트 패턴들입니다. 크리스마스엔 어글리 니트라고 해서 이상하지만 귀여운 니트 옷을 입기도 하죠. 니트를 입은 캐릭터를 그릴 때 사용하기 좋겠네요. 위의 패턴은 물방울 모양, 눈꽃 모양, 지팡이 모양 니트 패턴입니다. 꼭 크리스마스 시즌이 아니더라도 눈꽃 패턴은 정말 많이 사용되니까 유용하겠네요.

>>Christmas Tree Knitted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하얀색으로 트리가 그려진 빨간색 니트 패턴입니다. 가장 흔한 느낌의 니트 패턴인 것 같네요. 빨간색 니트에 저런 무늬가 한두 줄 그려진 걸 많이 본 것 같은 기분입니다. 흔한 느낌이라 여기저기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패턴이네요.

>>Knitted Christmas Seamless Pattern

 확장자: EPS
 트리와 산타 선물 주머니가 그려진 줄무늬 니트 패턴입니다. 선물 주머니가 약간 애매하게 생겨서 알아보기 힘들긴 한데요. 멀리서 보면 산타가 메고 다니는 주머니처럼 보입니다. 트리는 아마 위의 이미지랑 같은 걸 사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4 Free Seamless Knitted Christmas Jumper Patterns

 확장자: AI, PAT, PNG
 네가지 종류의 크리스마스 니트 패턴입니다. 눈꽃, 트리, 사슴 그림이 있네요. 4가지 패턴이 모두 크기가 다른데 상당히 퀄리티가 좋습니다. 사이트 들어가서 아래쪽에 'DOWNLOAD THE FREE CHRISTMAS JUMPER PATTERN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처음 클릭하면 본인의 자료를 다 받고 싶지 않냐는 팝업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X버튼을 눌러서 끄신 뒤에 다시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글에 저작권 관련 내용이 따로 적혀 있지 않은데, 댓글 보시면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된다고 글쓴이가 언급했습니다.

 서양쪽 사람들은 11월 말부터 거의 꿈에 빠진 것처럼 분위기가 바뀐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요. 그만큼 큰 규모의 기념일이라 찾아보시면 무료 자료가 정말 많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기부해주시는 모든 디자이너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합시다.
 올해는 웬만하면 모두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겠네요. 아직 코로나가 유행이니 다들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