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HyunA) - I'm Not Cool 폰트 - Identify Fonts

 이번에 컴백한 현아(HyunA)씨의 새 앨범 『I'm Not Cool』에 사용된 폰트를 찾아보았습니다. 타이틀과 공식에 올라온 트랙 리스트, 티저 영상에 나오는 서체들을 모두 찾아봤어요. 모두 영문 서체입니다. 특히 타이틀에 사용된 폰트가 너무 예뻐서 찾아 헤맸네요.

HyunA - I'm Not Cool fonts

 먼저 타이틀인 I'm Not Cool에 사용된 서체인데요. 정말 찾기 힘들었습니다. 아무리 검색해도 안 나왔는데 이게 원본 폰트에 따로 굵기를 주어서 그런 거였어요. 다행히 유튜브 오디오 커버 이미지와 'Cool vs. Not Cool Interview' 영상, 티저 이미지 덕분에 찾을 수 있었어요.
 사용된 폰트는 Nympha입니다. 굵기는 Light와 Regular 두 가지가 있습니다. Nympha Light에 테두리를 만들면 'I'm Not Cool' 앨범과 폰트가 똑같아집니다. 'H'와 't', 'C', 작은따옴표는 앨범 분위기에 맞춰 따로 수정된 글자입니다.
 Nympha는 원래 세로획이 굉장히 얇고, 가로획과의 굵기 대비가 큰 폰트입니다. 'o'가 기울어진 것도 특징이네요. 티저에 적힌 'KST'를 보시면 알 수 있듯 'K'의 모양도 특이한 서체입니다. 숫자가 굉장히 예쁘고 특이한 영문 폰트네요. 유료라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티저 영상에서 날짜에 사용된 폰트는 Mirtha Display입니다. 특수 문자에 반짝이 모양으로 장식이 있고, 전체적으로 페스티벌 느낌을 주는 영문 서체입니다. 글자 모양이 세로로 길어요. 굵기는 Regular와 Bold가 있고, 위 이미지에 사용된 굵기는 Bold인 것 같습니다.

 트랙 리스트에 사용된 서체는 Skylight입니다. 가볍게 쓴 듯한 손글씨 폰트입니다. 뭔가 외국 드라마 같은 곳의 메모지에서 많이 본 듯한 서체네요. 제작자 본인이 직접 적은 손글씨를 스캔해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Skylight 폰트 써보기, 구매 - Creative Market

 마지막으로 I'm Not Cool 앨범의 수록곡인 'GOOD GIRL'에 사용된 서체도 찾아봤어요. 사용된 폰트는 Bon Vivant Family Serif입니다. 'R' 모양이 특이하네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영문 폰트입니다. 굵기는 Regular, Bold가 있어요. 위 이미지에 사용된 굵기는 Bold인 것 같습니다. 'OO'는 따로 수정했네요. Serif 말고도 Script가 있는데요. Script는 펜으로 날려쓴 필기체 폰트입니다. 완전히 다르게 생겼어요.
Bon Vivant Family Serif 폰트 써보기, 구매 - MyFonts

 앨범 분위기와 어울리는 세련된 영문 폰트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작업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