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폰트 기업, 판매 사이트 정리 Korean Fonts Sites

 우리나라 한글 폰트 회사와 폰트 판매, 다운로드 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지난글에서 폰트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소개했는데, 한글 폰트는 이미지 검색으로 찾기 힘들기 때문에 회사 사이트에서 목록을 보고 찾는 것이 빠릅니다. 모든 회사를 찾은 건 아니고 우리나라에서 자주 사용되고 인지도 있는 사이트만 정리했습니다.

한글 폰트 기업과 한글 폰트 판매 사이트 정리.

※사이트 이름(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홈페이지가 링크되어 있고 추가 설명에 폰트 목록 페이지를 따로 링크했습니다.

산돌구름

*산돌구름 입점: 산돌, 릭스폰트, 타입세트컴퍼니, 좋은글씨, 로그인디자인, 한글씨, 채희준, 티랩폰트, 영문, 한문, 태국어 폰트들도 있음.
 산돌구름에서는 산돌 이외에도 다양한 폰트 회사의 서체들을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웹상에서 서체 샘플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목록에 나타나는 예시문은 고정이며, 각 폰트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자를 미리 써 볼 수 있습니다. 손글씨, 팬시, 디자인, 고딕, 옛글씨, 명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시아소프트

 요즘 일반 굴림 대신 a디나루를 많이 사용합니다. [지원-폰트검색]으로 가면 폰트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에 나타나는 예시문은 고정이고, 각 폰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글자를 써 볼 수 있습니다. 고딕, 명조, 그래픽, 손글씨, 옛글형으로 구분되어 있슶니다.

FONCO(윤디자인)

 윤디자인에서 운영하는 폰트 서비스, 폰코(FONCO)입니다. 폰트를 미리 써보거나 패키지마다 어떤 폰트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210

 [폰트써보기]로 들어가면 디자인210의 폰트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본문, 헤드라인, 팬시, 손글씨, 11172자 폰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투게더그룹

 투게더그룹에서는 더폰트그룹, 타입세트컴퍼니, 타입디자인의 폰트를 미리 써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회사별로 THE폰트, TYPE폰트, Od폰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RixFont클라우드

 다양한 팬시 폰트로 많이 알려진 릭스폰트입니다. 본문, 헤드라인, 디자인, 손글씨, 팬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산돌구름에서와는 달리, 목록에서 바로 원하는 글자로 예시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디엑스코리아

 [폰트보기]에서 폰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나오는 예시문은 고정이며, 각 폰트 상세 페이지에서 미리 써 볼 수 있습니다. 고딕, 명조, 디자인, 손글씨, 캘리, 팬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좋은글씨

 산돌구름에 없는 픽셀 폰트와 웹 폰트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리 써보기 기능은 없습니다.

태폰트

 [폰트스토어]로 가면 폰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 써보기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 것 같네요. [폰트이야기]에서 폰트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 볼 수 있습니다.

헤움디자인

 아웃라인, 모바일, 비트맵 폰트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비트맵 폰트는 픽셀 폰트입니다. 예시문은 고정이며, 미리 써보기는 모바일 앱을 따로 설치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상업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서체마다 라이선스 요약표가 있어서 어디에 사용 가능한지 알기 쉽습니다. 웹 사이트에 사용할 때 필요한 CSS코드도 적혀 있어요. 일부 무료 폰트는 제작자의 요청이나 배포 중지로 인해 삭제되기도 합니다.
 고딕, 명조, 손글씨로 분류되어 있으며, 사용 용도를 선택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바로 원하는 예시문을 써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마켓히읗

*마켓히읗 입점: 활자공간, 안삼열, 닥터폰트, 채희준, 박기업(KU), 365폰트, 위폰트, 윤민구, 김주홍, 허인예, 레어폰트, 한글씨, studioJASO, 비대칭과 정방형, 활자모, 김성현, 진유성
 마켓히읗은 폰트 판매 사이트입니다. 타이포그래피와 관련된 강의나 가방 같은 것도 판매하네요. 디자이너 분들이 개인적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서체가 많습니다. 미리 써보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직지소프트

 명조, 고딕, 손글씨, 본문용, 제목용, 웹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폰트를 미리 써 볼 수 있습니다.

정글시스템(세종폰트)

 목록에 있는 예시문은 고정이고, 폰트 상세 페이지에서 미리 써 볼 수 있습니다.

폰트뱅크(FB)

 예시 이미지만 있고 미리 써보기는 없습니다. 옛날에 많이 사용되던 폰트가 대부분입니다. 유명한 건 둥근붓POP체가 있네요.

폰트바다(HY)

 한양정보통신의 폰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폰트 목록 예시문은 고정이고 폰트 상세 페이지에서 미리 써 볼 수 있습니다. 고딕, 명조, 디자인, 복고, 손글씨, 헤드라인, Thin, 웹툰폰트, 한자, 전용서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 폰트

 폰트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프리'라고 쓰여 있어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면 구매해야 하는 폰트가 많습니다. 개인, 기업/단체, 네이버, DX코리아, 훈디자인, 타이포디자인, 폰트릭스가 있네요.

한글마을 - 한글폰트 비교/검색

 한글 폰트들을 목록에서 미리 써보고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무료, 유료 폰트가 섞여 있어요. 등록된 폰트들만 검색할 수 있어서 모든 폰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 TV 프로그램, 유튜브, 포스터, 앨범 등에 사용되는 한글 폰트는 위 사이트에서 모두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 산돌, 아시아폰트, 디자인210, DX코리아의 서체를 많이 사용해요. 예능 자막 폰트 찾을 때 저 네 군데만 돌아다니면 거의 다 찾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무료 폰트까지) 특히 유튜브에서는 산돌구름 패키지의 글꼴을 많이 씁니다. 아마 서체의 완성도가 높으면서 접근성도 좋고, 라이선스가 명확하게 쓰여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