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One Of A Kind' 앨범 폰트 MONSTA X - GAMBLER Fonts

몬스타엑스가 6월 1일에 'One Of A Kind'라는 미니 앨범으로 컴백한다고 합니다. 티저 영상 나온 걸 보니까 'GAMBLER'가 타이틀곡인가 보네요. 티저 영상이랑 여러가지 홍보 이미지에 사용된 영문 폰트가 특이해서 찾아봤어요. 이미지 출처는 공식 트위터와 티저 영상입니다.

MONSTA X 이름은 디자이너가 멋있게 편집해서 만든 것 같네요. 아래에 있는 앨범 제목과 같은 서체가 사용된 것 같습니다.

앨범 이름 'One Of A Kind'와 곡 이름 'GAMBLER' 등 앨범 전반적으로 사용된 폰트는 Relaate입니다. 아주 멋진 영문 폰트네요. f, t, a, s, g, e의 모양이 둥글게 이어진 것과 소문자 r이 깃발 모양인 게 특징입니다.

트랙 리스트에 사용된 모습.
'r'의 모양이 특이합니다.

Relaate는 비슷하지만 다양한 형태의 폰트가 포함된 패밀리라고 합니다. 아주 자유분방한 느낌의 폰트네요. Behance에서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고 패밀리에 포함된 폰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특이한 폰트네요.

Alex Slobzheninov의 Behance
Relaate 폰트 구매 - Future Fonts

다음으로 앨범 관련 이미지의 'MINI ALBUM'과 트랙 리스트 곡 설명에 사용된 영문 폰트입니다. 폰트 이름은 Slack Light입니다.

트랙 리스트 이미지에서 폰트가 사용된 부분만 잘라냈습니다.
Slack Light는 곡 설명과 밑의 저작권 표시에 사용되었ㅅ브니다.
곡 설명 중 두꺼운 글씨인 'Lyrics by', 'Composed by', 'Arranged by'는 위에 언급된 Relaate 폰트가 사용되었습니다.

날카로운 세리프가 특징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써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Slack Light 폰트 써보기, 구매 - Type Department

몬스타엑스의 셔누씨가 눈 건강을 위해 쉰다고 하시던데 치료 완전히 마치고 무사히 돌아오셨으면 좋겠네요. 보니까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할 수도 있었던 질병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눈 건강 챙기세요~

마지막은 이번 티저 영상에서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유튜브에서 [개콘이 몬베베 때문에 망한 게 학계의 정설]이라는 영상을 재밌게 봤는데, 이번에 짤 갱신인 것 같아서 인용합니다.ㅋㅋ

"야, 얘 움직이는 것 같은데?"
"못 일어날 걸."
"어디?"
"눈 살짝 뜬 거 같아."

근데 의문이네요. (ఠ ̥̆ ఠ) 영상에 나온 것도 공식 이미지인 것 같은데 왜 저렇게 찍는 걸까요? 다행히 이번 컨셉에는 어울리는 카메라 앵글인데 기존에 있던 짤은 왜 그랬을까요? 하여튼 활동 응원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