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Monsta X) 'No Limit' 폰트 - Identify Fonts

이번에 나올 예정인 몬스타엑스의 앨범 'No Limit'에 사용된 폰트를 찾아봤습니다. 당장 앨범은 안 나왔는데 공식에 트랙 리스트 이미지와 예고 포스터가 나와서 거기에 있는 걸 찾았어요.

Monsta X - No Limit 폰트 찾기

앨범은 한국 시간으로 11월 19일 오후 2시에 나온다고 하네요. 'Rush Hour'와 'Autobahn'이 타이틀로 거론되고 있는데요. 항상 첫 번째 트랙이 타이틀이었으니 이번에도 'Rush Hour'가 타이틀이겠죠? 맞다면 이번 타이틀도 주헌 씨가 작사작곡에 참여하셨네요. 기대됩니다.😆

먼저 메인으로 사용되는 폰트입니다.

'Monsta X'와 노래 제목에 사용된 폰트

특이한 서체가 사용되었는데요. 폰트 이름은 Faust입니다. 패밀리에 총 네 종류가 있습니다. 몬스타엑스가 사용한 건 Faust Mephisto Regular와 Faust Mephisto Italic입니다. 무슨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기본과 이탤릭을 혼용했습니다. 단순히 디자인을 위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Faust 패밀리 미리보기

이렇게 보니까 확실히 혼용해서 쓴 쪽이 더 매력 있네요.
디자이너는 Bouk Ra. 독일 전설에 등장하는 인물인 파우스트의 고뇌와 타락을 표현한 서체라고 하네요.

Faust 폰트 써보기/구매 - Type Department

다음은 앨범 제목에 사용된 폰트입니다.

앨범 제목 'NO LIMIT'에 사용된 폰트

'NO LIMIT'에는 Tusker Grotesk 6700 Bold가 사용되었습니다. 꽉 찬 느낌의 영문 서체네요.

Tusker Grotesk 6700 Bold 미리 써보기 - MyFonts

이번에는 제목 바로 위에 있는 'Track'에 사용된 폰트입니다. 숫자도 같은 폰트예요.

'Track'과 숫자에 사용된 폰트

폰트 이름은 Decay White입니다. 삐쭉거리는 느낌의 폰트인데요.

Decay White 폰트 미리보기

바깥으로 삐친 버전과 안쪽으로 삐친 버전이 있습니다. 앨범에 사용된 건 안쪽으로 삐친 버전입니다. 디자인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해요.
따로 구매 사이트는 없고,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적혀 있는 이메일로 연락해야 합니다.

Decay White 폰트 소개 - Behance

이번엔 트랙리스트 양 옆쪽에 작은 글씨로 적힌 곡 제목과 참여자들 이름에 사용된 폰트입니다. 한글은 판별하기에 너무 작기도 하고 일반적인 고딕처럼 생겨서 찾지 않았습니다.

곡 제목과 참여자 목록에 사용된 폰트

폰트 이름은 Bauziet입니다. 패밀리에 Norm과 Wide가 있는데요. Wide가 좀 더 옆으로 늘어난 모양입니다. 작아서 구분이 어려운데 곡 제목과 참여자 목록의 소제목에는 Bauziet Norm Extra Bold(혹은 Bold)가 사용되었고요. 더 얇고 작은 글씨로 적힌 참여자 이름은 Bauziet Wide Regular가 사용된 것 같습니다.
이미지에 워낙 작게 나와서 전체적인 모양 말고 무슨 특징이 있는지 잘 안 보일 수 있는데요.

Bauziet Norm Extra Bold 폰트 미리보기

이렇게 크게 보면 어떤 부분이 개성적인지 보인답니다. 약간 귀엽네요.

Bauziet 폰트 패밀리 미리 써보기 - MyFonts

오랜만에 올리는 글꼴 찾기 게시글이네요. 디자인할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몬스타엑스도 파이팅!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