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 관리자 스크립트 오류 해결하는 방법 - 애드센스 무효 클릭 IP 추적하기

블로그스팟(구글 블로그)에 태그 관리자 코드 삽입 시 생기는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무효 클릭 IP를 추적할 때 참고하세요.

얼마 전에 무효 트래픽 때문에 광고 게재 제한을 당해서 놀랐습니다. 애널리틱스 통계에 광고 노출 수는 비슷한데 굉장히 많이 클릭된 날이 있더라고요. 검색해보니 고의로 광고를 여러 번 클릭해서 애드센스가 정지되게 하는 악의적인 사용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IP 주소를 추적하면 신고할 수 있다고 해서 다른 분 블로그를 보고 따라했습니다.

참고한 블로그 링크 - 작성자분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설명 너무 친절ㅠ 그저 빛ㅠ
이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라서 오류가 없었는데 저는 Blogger에 적용하다 보니 태그 관리자 코드를 입력할 때 오류가 생기더라고요.

<head>바로 아래에 입력하고 저장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뜹니다.

org.xml.sax.SAXParseException; lineNumber:8; columnNumber: 43;
The reference to entity "l" must end with the ';' delimiter.

코드를 보시면 &l이 빨간색이죠.

구글 포럼에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Google Tag manager to blogger? - Tag Manager Community

&l을 &amp;l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변경되겠죠.

j=d.createElement(s),dl=l!='dataLayer'?'&amp;l='+l:'';j.async=true;j.src=

이 오류는 구글 블로거가 XML로 구문을 읽기 때문에 생기는 오류라고 합니다. 처음에 너무 당황했었는데 해결되어서 다행이네요.

참고로 무효 클릭 신고는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무효 클릭 신고 양식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의심되는 이유에 '세션 시간 몇 초 동안 몇 번이나 클릭했다.' 이런 식으로 작성하시고, 가장 마지막 칸(의심스러운 IP주소 어쩌구~)에 의심되는 IP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세션 시간에 비해 클릭 수가 너무 많을 때, 클릭률(%)이 너무 높을 때 신고하세요. 전 무슨 클릭률이 1,100%인 IP도 있었어요. 일부러 그랬다고 밖에 볼 수 없네요.

생각해보니 제 계정 이름은 영어인데 설문에 이름을 한글로 적었네요. 이메일이 있으니까 상관없겠죠?ㅋㅋ

신고한 내용이 어떻게 쓰이는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요. 이렇게 신고한 기록이 쌓이면 나중에 무효 트래픽으로 애드센스 정지를 당하더라도 이의신청을 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내가 이렇게 노력했다고 주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