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 벡터 장식(딩벳 폰트) - 웹소설 표지 타이포 로고 소스 Free Vector Ornament Fonts

 로판 타이포 만드는 법에 대해 올렸었는데요. 이번엔 웹소설 표지와 타이포 로고를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벡터 소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반 일러스트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곡선 문양이나 판타지 느낌의 액자틀입니다. 클래식한 느낌을 더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것들이지만 혹시 모르니 다운로드 사이트나 ZIP파일에 함께 있는 TXT파일에 적혀 있는 저작권 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모두 다폰트에서 찾은 딩벳 폰트입니다.

대충 갖다 붙였습니다.
Nymphette와 CornPop 딩벳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딩벳 폰트는 ABCD, 1234 등 문자를 입력했을 때 알파벳 대신 문양이나 아이콘이 나오는 폰트입니다. 모양 폰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가 모두 다른 모양이 나옵니다.
*폰트 파일은 벡터이기 때문에 크기를 키워도 됩니다. 프로그램마다 텍스트의 외곽선을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단축키: Ctrl+Shift+O)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외곽선 만들기, Create Outlines 등의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에 나온 게 전부가 아닙니다. 어떤 문양이 있는지는 상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Nymphette

 소개해드리는 폰트 중에 가장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는 분들은 이미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부드러운 곡선 벡터 문양입니다.

 틀 중앙이나 글자를 꾸밀 때 종종 사용되는 문양입니다. 위에 점 있는 알파벳(프랑스어 등)에도 다른 문양이 있네요.

Old Retro Labels TFB

 곡선과 액자틀 등의 장식이 포함된 딩벳 폰트입니다.

CornPop

 모서리에 사용하기 좋은 화려한 문양 폰트입니다.

 모두 무료 폰트지만 고급스러워서 갖다 붙이기 좋게 생겼습니다. 몇 가지 문양은 실제 표지에서 본 적이 있는 것들이네요. 문양이 화려해서 현대 판타지보다는 옛날 서양을 배경으로 하는 로맨스 판타지에 어울립니다. 타이포 로고 만드실 때 참고하세요.

댓글 쓰기

0 댓글